구내염이 생기는 원인과 이유 , 증상
건강/성인병 및 질병관리와 식품

구내염이 생기는 원인과 이유 , 증상

오둘이햅반 2023. 10. 15.

구내염이 자주 생겨나는 까닭을 살펴보겠습니다. 당일은 구내염을 세우는 질병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내염에 자주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구내염은 눈에 거슬리는 존재입니다.

구내염

구내염으로 인해 말할 수 없는 고통을 경험하신 적이 있나요? 탄산음료나 물을 삼키는 것만으로도 구개 염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케첩이나 매운 음식 등 약간 매운 음식을 먹으면 비참한 고통이 체감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이 동반됩니다. 구내염은 실제 입안에 염증을 세우는 질병입니다. 입 안이나 주변, 혀, 입술 등 점막이 있는 부위. 염증은 흰색 궤양으로 나타납니다. 구내염은 전염성이 있기 때문에 작은 상처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구내염이 일어난 부위에 구내염이 재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구내염이 자주 일어나는 걸까요? 건강에 문제가 있겠다면 어떤 종류의 문제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구내염의 보편적인 원인

1. 면역력 저하

충분한 휴식과 수면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몸의 면역체계가 약해지면서 구내염이 생겨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역체계 저하는 우리 몸의 회복 능력이 저하되는 필요한 원인으로, 구내염이 발생하더라도 회복이 불가능합니다.

2. 비타민 B 결핍

피로 해소와 면역 조직 강화에 이익이 되는 것으로 유명한 일부 영양성분 보충제의 성분 목록을 살펴보시면 비타민 B 함량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비타민B가 부족하면 구내염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에너지대사에 관여하는 리보플라빈과 비타민B2가 부족하면 구내염 외에 눈출혈이나 안구건조증 등이 나타날 수 있다.

3. 트라우마

실수로 입술 안쪽이나 볼을 씹거나, 탄산음료나 탄산수를 넘기는 경우. 구내염은 점막이 손상되었을 때 생겨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입안의 점막은 매우 얇고 부드러워서 의도하지 않은 자극에 의해 손상된 상태인 수 있습니다.

4. 급성 구내염

구내염은 건강이 좋지 않거나, 빈혈이 있거나, 항생제나 스테로이드를 주기적으로 복용하는 경우 자주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잦은 약물치료는 구강내 세균의 균형을 깨뜨려 구내염 발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헤르페스성 구내염

구내염은 보편적으로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체내에 머물면서 발생합니다. 면역력이 약한 경우 곰팡이 등 세균의 침입으로 인해 일어날 확률이 높습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수포, 무감각, 발적, 입술 주변 통증 등이 있습니다.

구내염이 자주 일어나는 근거를 알아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의심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은 구내염의 원인과 구내염이 자주 일어나는 원인에 대한 내용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