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회 공인중개사 시험후기 총평 모음
취업, 교육/공인중개사 정보

34회 공인중개사 시험후기 총평 모음

오둘이햅반 2023. 10. 31.

34회 공인중개사 시험후기 , 평가는 수험생 입장에서 어떻게 난이도가 평가 되었을까요? 전체적인 난이도와 공식적인 평가들은 많이 있는데요. 각 개인들의 시험후기에 대한 평가도 궁금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중개사 시험 1차, 2차 과목에 대한 평가나 개인들의 전략에 대해서 한번 참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H군 34차 공인중개사 2차 시험후기 총평

 

부담 없이 준비한 시험이에요. 작년에 이미 공인중개사 33기 1차 시험에 합격했기 때문에 올해 2차 시험은 정신적으로 큰 부담은 아니었습니다. 작년에 '부동산학개론', '민법학개론' 등 1차 시험에서는 이사 등 개인적인 문제가 많아서 막판에 3개월 정도 벼락치기를 했고, 받아들이지 마세요. 2차 시험을 너무 열심히 대처하고 싶지 않아서 빠르게 진행했어요.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은 이 시험이 어느정도로 어렵고 어려울 수 있는지 깨닫지 못합니다. 동네를 걷다가 잘 알려져 부동산 중개업소를 발견했고, 부동산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아무 문제 없이 면허를 취득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했으나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흠잡다.

공인중개사 2차 시험이 10월 28일에 종료되었습니다. 아직 적격자 명단이 발표되지 않았는데 잠정 채점 결과로 볼 때 합격 가능성은 여전히 ​​높다. 지금 생각해보면 1차, 2차 준비부터 시험을 치르기까지의 과정이 참 힘들었어요. 특히 저처럼 시험 공부와 일을 병행하는 사람들은 시험 당일까지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것 같아요.

이는 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부동산 중개사 시험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시험 응시 후 1년 이내에 창업할 생각이 없다면 공부하지 말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당장 창업할 생각 없고, 적어도 3~5년을 대처하고 매일 학습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이 너무 어렵고 스트레스가 많아서 가족이나 자기계발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강사님 말씀대로 실습에 좋은 내용에 중점을 둔 시험 과목이 아닙니다. 실제로 제가 업계의 브로커들로부터 들은 바에 따르면, 부동산 중개업법의 일부와 공법의 일부를 제외하고는 브로커에 유리한 부분이 별로 없습니다. 그는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이 있고, 올해 시험, 특히 2차 시험이 내년에 치러지는 35회 시험을 어떻게 준비할지 궁금하신 분들께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체 공인중개사 시험 평가

 

저는 이미 33회 1차 시험에서 부동산개론, 민법 시험을 모두 마쳤기 때문에 2차 시험은 주로 법과목을 암기하며 준비하는데, 떨어지면 임시점수를 받게 됩니다. 실수하지 마십시오. 다행이게도 네,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아요. 제 34회 시험의 두 과목(중개법, 공법, 공표에 관한 법률, 세법 등)의 공통점은 개인적으로 '옛날 문제'의 중요성을 느낀다는 점입니다. 즉시 증가했습니다. 줄이다.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기출문제의 중요성을 두 번 언급하면 ​​안타깝다고 하더군요. 고로 2차 시험을 준비할 때 최소한 10년 전의 옛날 문제들을 모두 외웠고, 기사만 읽어도 쉽게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반면, 34대의 유산 중 사학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은 어느정도로 됩니까? 에이전트의 두 차례 시도는 전혀 높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특히 전체적인 난이도가 높은 문제들 중에는 만져보기도 까칠한 문제가 많은데, 문제가 아무리 어렵다고 해도 내용 자체가 문제 본연의 기본 이론과 아무런 관련이 없고, 이것이 문제의 본질이 아닙니다. 문제의 핵심. 이는 근본적인 문제입니다. 이는 "고품질" 난이도의 질문이므로 잘못된 것입니다. 난이도가 낮은 문제와 난이도가 높은 문제가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말로 표현하기가 정말 어려운데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이 곤란한 점은 모든 응시자의 평균 점수를 일정 수준 이하로 맞추느라 너무 바빠서 대부분이 어떻게든 알아내야 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렇게 말해야 할까요?

34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본 적이 있다면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마 아실 것입니다. 현재 후보 카페에서는 이에 대한 많은 논의가 이뤄지고 있으며, 비표준적인 문제로 인해 의문이 제기되는 중개법 및 공법의 일부 문제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는 과정이 활동적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제 전체 리뷰를 마칩니다. 각 보조 주제에 대하여 간략한 리뷰를 작성해 주세요.

 

 

중개법

 

제가 서른넷 시험에서 가장 고민했던 과목은 어쩌면 '소액중개업법'이었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33절이 난이도가 낮아서 34절이 더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하지만, 문제 자체가 그런 식으로 어려울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2차 시험에 합격하기 위한 전략으로, 공법이라는 두려운 과목에서 낮은 점수를 만회하고 전체 평균을 향상시키기 위해 부동산 중개법에서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아야만 했습니다. 분수. 고로 1학기중간고사 첫 수업인 '부동산 중개업법'의 첫 차례 문제점을 냈을 때, 저는 멘탈이 매우 강했습니다. 고장났어요.

다행이게도 레벨 80까지 클리어했지만, 점수는 생각보다 높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질문에 자세히 응답하는 것 외에는 브로커의 접근 방식이 생각보다 어려운 것을 알고 좌절감을 느꼈습니다. 이전 테스트 세트에서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구절을 포함하세요.

 

 

공법

2라운드를 준비하면서 가장 많은 시간과 관심을 기울인 주제는 공법이었습니다. 원래는 실패를 피하고 만점 40점을 받는다는 생각으로 준비했는데 놀랍게도 잠정점수는 65점 정도 될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좋은 과목이 나왔습니다.

후보자들 사이에는 '퐁당퐁당'이라는 말이 있다. 이는 작년에 더 어려웠던 과목이 내년에는 조금 덜 어려울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제33조 공시법의 성격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올해는 올해보다 쉬울 것으로 널리 예상됩니다. 물론 올해 곤란한 점은 작년보다 쉬워서 풀었습니다. 물론 공법 과목 자체가 무조건 작년보다 단조로운 것은 아닙니다.

저는 시험 전주에 공법과 세법 공부를 가장 많이 했는데, 강사님이 정리해서 배포해주신 공법 100문항이 시험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법에 대하여 심사숙고하는 분들은 34회 공법시험에서 생각보다 좋은 점수를 받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공시법

지적법과 등기법으로 구성된 공시방법은 공부할 때부터 흥미로웠고, 특히 인상 깊었던 점은 시험을 보자마자 쉽게 답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호기심 많은 점이 있으면 물어보세요. 특히 공시법 24번 곤란한 점은 다른 주제에 비해 문단이 길지 않기 때문에 문제 없이 다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법

시험이 끝날 때까지 세법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냈는데, 16문제 중 6문제, 10문제점을 맞혔습니다. 2차 시험의 2부인 공시 및 세법은 총 40문항, 50분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세법에 대하여 조금 불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긴 문단은 별로 의미가 없기 때문이죠.

합격 시간만 늘리고 문제 극복 시간만 낭비하는 이런 합격 방식이 합격자를 차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세법 과목의 성격을 고려하면 매년 한두 가지 계산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같이 계산 문제점을 철저히해결할려면 계산과 충분한 시간 확보가 필요하지 않을까?

계산 문제점을 많이 준비했지만 배운 내용을 제대로 적용하지 못했고, 시간 부족으로 계산 문제도 2개나 틀렸습니다. 세법 역시 33화에서 두드러지게 까칠한 문제인데, 다른 문제들에 비해 한두 단계 낮아서 충분히 배우신다면 작년보다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끝났어! 침대에 누워서 "아, 자기 전에 읽어야지..." "걱정하지 마세요. 출근길에 인터넷 강좌를 개설하지 않아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아요. 아니요." 어떤 종류의 사람들은 나에게 공부를 잘하느냐고 물었고, 가족들에게 미안한 마음은 없어서 좋은 것 같다.

<출처 :

 

A양 공인중개사 시험후기

 

집을 사고 파는 후에 부동산 중개인이 되는 것은 그럴듯한 직업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집값이 비싼 수도권에서 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자영업자들이 다 잘될 때도 있고 안 될 때도 있지만, 부동산 주인들을 보면 재정적으로 여유로워진 느낌이 든다. 고객으로서의 나의 시점에서 볼 때 이는 매우 단편적인 관점일 수 있습니다.

어쨌든 부동산 중개사 자격증을 따야 할 것 같아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고등학교 동창이 이 병에 걸렸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러면 나도 이길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20대 초반이라 왜 까다롭나 싶었는데 눈이 정말 빨리 뜨더라구요.

마음 편히 쉬면 언젠가는 되리라 떠올려서 2021년 5월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비만 냈는데 공부습관이 없어서인지 기본강의도 반도 못듣고 시간낭비했네요. 22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때는 정신이 돌아오지 않고 매일 올라오는 강의만 정신집중해서 듣다가 대구, 대전에 다녀온 뒤 6월부터 열심히 공부를 시작해서 꼭 4~6시간씩 공부했습니다. 하루. 사실 10월 결과적 달에는 8시간 정도 한 것 같은데…

 

 

 

2022년 제33회 공인중개사 시험 결과

 

나는 두 가지 질문으로 첫 차례 라운드에 실패했습니다. 2차는 합격등급이지만, 1차에서 불합격하면 2차만 됩니다. 1차에 합격하면 2년차에 1차 응시를 면제하지만, 2차에 합격했다고 해서 2차 응시를 면제할 수는 없습니다. 나는 민법보다 교육적 이론을 좋아하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계산 이슈를 풀 생각에 신났지만 시간 배분을 못 해서 결과적 문제도 풀지 못하고 포기했던 것 같아요. 입문점수로 민법점수를 보충해야 하는데 ... 한두문제만 보고 낙제하는 사람이 수천명 있거든요. 튜터님 말씀대로 제가 주인공이에요 한두문제 틀리기가 참 어렵네요... 1년을 어떻게 기다리겠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습하는 동안 성적이 좋았던 것 같고, 공부를 시작한 이후로 마무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2023년 새해에도 너무 지속적이게 일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 공부했다고 거만하게 말해서 망할 줄 알았어요.

 

 

 

제34회 부동산실무시험 잠정채점 결과

그것이 내가 거기에 도착한 방법입니다! 점수가 높지는 않지만 자격증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선 득점 결과로 긴 여정이 끝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응시자들은 이제 다시 채점 오류를 걱지정하여서 있습니다. 시험장에서 이슈를 풀 때 드는 생각은 이와 같습니다.

제34회 부동산중개사 시험 1호 (학문+민법)
민법 1차 시험에서 떨어진 것 같은데 집에 갈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사실 꽤 대다수의 사람들이갔었어요. 카페에서 첫 시험을 마치고 집에 돌아왔을 때 누군가 우는 소리가 들렸다는 글을 봤습니다. 나는 그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알아차리고 내 심정을 아프게합니다. 그들은 욕만 하고 떠났습니다. 이는 내 심정을 아프게합니다.

제34회 공인중개사면허시험 Issue2 Issue1 공인중개사법+공법
2기 1호에서 중개법과 공법을 풀 때는 괜찮았습니다.

Issue 34 부동산 중개인 Issue 2 Issue 2 (공법 + 세법)
두 차례 섹션에서는 이 질문을다시 했습니다! 인쇄 상태를 확인할 시간을 주었는데, 슬쩍 보니 '아, 인쇄가 너무 많이 걸리네. '이 이슈를 40분 안에 읽고 풀 수 있겠어?' 이 이슈를 풀면서 '내가 망쳤구나, 이걸 1년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험이 있다고 모두에게 말했는데 창피해서 어떻게 실패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불안한 마음으로 집에 갔습니다.

훈련 과정에서 내 생각은 이와 같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노력해야만 얻을 수 있는 자격증이 아닐까? 예전에 취득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취득하기 위해 어느 정도 공부를 한다고 하는데, 때로는 내가 왜 이렇게 바보인가 싶기도 하다. 30화부터 난이도가 높아진다고 들었는데, 실제로는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31화는 30화보다 어렵고, 32화는 31화보다 조금 어렵고, 34화는 33화보다 어렵습니다. 올해는 지원자가 적어 수월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지난해보다 문제가 더 어려웠다. 모든 지원자에게 60점이라는 합격점을 안겨줄 수 있는 중개방식은 이번에 매우 어렵다. 강사들도 이대로 가면 내년은 올해보다 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단순 기억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이제 이해만으로 풀 수 있는 대학 입시형 문제 시대가 시작된 것 같다.

최근 미 의회가 주관적, 상대적 평가나 영어점수를 높이는 법안을 확인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는 수능에 이어 수능에 이어 두 번째로 치러지는 국가고시이기 때문에 HRD 서비스의 큰 그림은 모두를 빼내는 것인 것 같다.

2022년에는 지원자가 너무 많아서 2023년에 상대평가로 전환한다고 발표할까봐 많이 걱정됩니다. "나를 선택해서 바꿔주세요"라는 명령을 외웠어요

몇 달만 활용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많은 리뷰를 작성합니다. 물론, 똑똑하다는 자부심? 자랑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특별히 많은 대학들이 학생 모집을 위해 이를 장려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5년만에 마침내 합격했습니다. 이번에는 잘 안되서 남편과 아이들에게 너무 미안해요. 이런 댓글 보면 등록금 내기 힘들어지네요 ㅎㅎ 반면 커피숍에 가면 "몇 년째 해왔는데 안 되네. 해야 하나?"라는 글을 쓰는 분들이 꽤 있을 겁니다. “1차에 합격하고 이듬해 2차에 합격한 사람이 많은데, 불합격이어서 내년에 1차와 2차를 함께 준비하게 됐다. 몇 달 뒤 쓴 글에는 "짧은 기간 중에 공부했다고 했으나 아마도 몇 달 동안 공부했다고는 말하지 않았다. "나는 그것이 바로 사실이라고 생각한다.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주변 사람들에게 무심코 할 수 있다고 떠들지 마세요. 내 노력과 시험의 가치를 과소평가하지 말라고 멘토가 했던 말이 생각났다.

그래도 60점 시험은 주로 맞는 것 같아요. 하지만 60점을 받으려면 60점을 얻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학습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는 것만큼 60점은 아닌 것 같아요. 하지만 아직은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계속 진행한다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다.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K군 직장인을 위한 공인중개사 시험리뷰

 

이번에는 제34회 부동산중개사 시험의 복습과 난이도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누어져 있는데, 1차와 2차를 한꺼번에 시청할 수 있고, 공유도 가능합니다!

해당 연도 나는 부동산 중개사 시험을 치렀다. 1차 사전 선발을 통과하시면 1차 시험을 포기하고 다음 시험만 응시하게 됩니다! 작년에 처음 받았어요. 합격했으니 올해 2회 시험만 남았네요. 놀랐어요! ! 작년에 처음으로 과학개론을 75점으로, 민법을 57.5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위 사진은 티켓이에요. 시험 당일 바로 티켓을 뽑았습니다! 저는 서울 노원역 주변에 있어요. 나는 어퍼크릭 고등학교 내에서 시험을 봤어요! 체크인 시간은 12:30입니다. 일찍 시작해서 아침에 시험을 치르세요. 지난번에는 근처에서 공부했어요. 내가 좀 만들었어!

중학교에는 3과목이 있습니다. 1단계 부동산중개법과 100분만에 읽는 법 (부동산중개업법 40문항, 공법 40문항) Issue 2 공시 및 세법을 50분만에 읽을 수 있습니다. (공시와 세법을 결합) 총 40문항을 출제하고 규정을 공개합니다. 24개의 질문과 16개의 세법 질문이 있습니다)

요즘에 해커의 대답은 이와 같다. 결과가 좀 이상하네요. Qnet 및 Eduwill 잠정 답변에 대한 답변을 살피고 평가하려면 6시까지 기다리십시오. 점수가 통과되고 있습니다. 공개적인 솔루션을 연구할 때도 어렵지만 현실 증명이 됩니다. 제가 본 바로는 결과가 가장 좋습니다. 결과가 매우 낮습니다..! 올해 두 차례 난이도는 모든 과목 중급 체험인가요? 이게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시험지의 3배 정도 성적을 주었습니다! !

하지만 에드윈의 대응 방안은 확인 결과와 똑같았습니다! ! 나는 일하고 있습니다. 나는 공부했다. 작년 12월부터 서서히 시작됐다. 평균 근무일

주말에는 2~3시간, 8시간 공부했어요! 직장인도 할 수 있습니다. 보여드릴 게 있어서 기분이 좋아요. 나는 통과 했어. 11월 29일 최종 제안이 발표되면 다시 답변 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가장 인기 있는 BEST 정보글

[자격증/공인중개사 정보] -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TOP 3

[생활정보/영어] - 디즈니 플러스 할인 41% 할인 정보 꿀팁 챙기자

[자격증/공인중개사 정보] - 공인중개사시험 이의제기 가능성 및 난이도 평가

[자격증/공인중개사 정보] - 공인중개사 환급강좌 , 환불강의 비교 | 에듀윌 | 박문각 | 해커스

[자격증/공인중개사 정보] - 공인중개사 난이도 및 VS 9급 공무원 , 후기 및 경쟁률 알아보자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