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서비스 순위 및 비교 , 영화 드라마 추천 순위 보는 법
취미, 레저/영화

OTT서비스 순위 및 비교 , 영화 드라마 추천 순위 보는 법

오둘이햅반 2023. 12. 30.

오늘은 OTT 플랫폼의 영화, 드라마, 드라마 등수를 국가별, 시간대별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물론, 대한민국에서 어떤 종류의 OTT 서비스가 가장 많이 시청되고 인기가 있는지도 확인합니다. 최근 국내 OTT 이용자는 계속해서 증가해 10명 중 8명이 집에서 OTT를 활용하고 있다. OTT가 점점 대중화되면서 어떤 종류의 OTT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지 고민이 되실 텐데요, OTT 순위와 비교를 통하여 OTT를 정하는 데 이익이 되길 바랍니다.

 

국내 OTT 플랫폼 순위 및 비교

 

1. 넷플릭스

이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1위입니다. 국내 소비자 약 1,257만 명, 해외 소비자 2억 명 이상을 가지고 있는 OTT 플랫폼 중 가장 선호 있는 서비스입니다. 콘텐츠가 많을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도 많다는 점이 가장 좋은 점 중 하나입니다. 수수료는 13,500원부터 시작하며, 최근 수수료 인상에도 불구하고 지속해서 구독할 예정입니다.

 

 

 

 

2.티빙

국내 이용자 수는 515만명으로 OTT 플랫폼 내 2위 선호 서비스다. CJ ENM의 자회사로 tvn, jtbc, Mnet 등 CJ 계열 콘텐츠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선호 스크린 시리즈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국내 최초 OTT 기업인 K-Content를 토대로 전유권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며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9,000원부터 시작됩니다.

 

 

 

 

3.쿠팡플레이

국내 사용자는 439만명이다. 쿠팡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게임이고, 다들 아시다시피 쿠팡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회원들이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콘텐츠는 많지 않지만 SNL, 해외축구 등을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가격은 4,900원이며, 30일 무료 체험이 가능합니다.

 

 

 

 

4.웨이브

국내 이용자는 401만 명이다. 국내 지상파나 케이블TV에서 시청 가능한 모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국의 현실 소비자 수는 쿠팡플레이, 웨이브와 비슷하게 TV보다 약간 더 높다. 가격은 7,900원부터이며, 첫 달에는 100원 할인됩니다. 현재 할인율은 조금 더 높으며, 1년 구독시 5개월 구독료가 무료입니다. 아래 "웨이브"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5.디즈니+

국내 사용자는 216만 명이다. 반면 전 세계적으로 사용자는 1억 6천만 명입니다. 디즈니, 픽사, 마블의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으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최민식 주연의 카지노 드라마도 전유권 시청할 수 있다. 가격은 9,900원부터 시작됩니다.

 

 

 

6.왓챠

국내 이용자는 81만명이다. 국내 최초로 서비스를 런칭한 OTT 플랫폼으로, 영상 분야에서는 넷플릭스보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가격은 7,900원부터.

 

 

 

 

OTT 순위

OTT 플랫폼 국내 이용자 등수를 살펴보자. 넷플릭스가 지배적이며 인기가 많기 때문에 넷플릭스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위 OTT 플랫폼의 가격과 기능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OTT 플랫폼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영상 순위, 대중성 드라마 순위 보는 방안을 알아보겠습니다.

 

OTT 영상 순위 홈페이지 FlixPatrol

FlixPatrol이란 무엇입니까? global OTT 및 플랫폼에서 텔레비전 시리즈, 영화의 시청률을 정리하고 등수를 매기는 웹사이트입니다. 국내 유명 플랫폼 외에도 넷플릭스, HBO, 디즈니+, 아마존, 애플, 구글, 아이튠즈 등 global 플랫폼의 순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국내 전용 OTT 서비스는 제외될 것으로 보인다. ㅇ 기본적으로 넷플릭스, HBO, 디즈니, 프라임 등이 있으며, 국내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애플, 구글, 아마존 프라임 등 OTT가 있다. THE NUMBERS, Get Freax 등 플랫폼 등수를 설명하는 웹페이지가 많지만, FlixPatrol은 코리아에서 인지도가 높습니다.

 

순위 홈페이지 

일반적으로 라디오 방송국에서는 시청률을 집계하여 공개하지만, 온디맨드 및 OTT 플랫폼에서는 내부 정책으로 인해 조회수나 시청률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영화나 모니터링 시리즈의 입증 과정에 친숙한 시청자들은 인기점수를 알 수 없는 불편함을 겪게 되었고, 이에 넷플릭스는 오늘부터 TOP 10을 공개하기 시작했고, 2020년 4월에는 FlixPatrol 웹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그리고 Flix Patrol은 4flix 커뮤니티와 제휴하여 일일 순위 메뉴의 우리말 번역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2021년 11월부터 Netflix는 top10.netflix.com을 오픈하여 시청 순간을 토대로 global 등수를 게시할 예정입니다.

 

메인 메뉴

FlixPatrol의 메뉴를 봐주시면 홈 화면에서 플랫폼, 국가, 날짜별로 필터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국가 혹은 기간별로 필터링
Top 10, 각 플랫폼별 TOP 10의 즉시 등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중성 있고, 가장 많이 팔리고, 대중성 있는 엔터테인먼트 쇼 100개를 소개합니다. 영화, 드라마 등 모든 플랫폼의 인기순위 링크입니다. 세부 정보에는 개선 국가, 개선 날짜, 종류 및 플랫폼이 포함됩니다.

 

인기

새 타이틀의 발매 일정을 즉각 스트리밍하세요. 날짜별, 플랫폼별 발매 일정을 보여줍니다.

FlixPatrol 달력

플랫폼별 검토 심사 인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음 기준에 의하면 넷플릭스는 미국, 캐나다 등 지역 시장에서 56.8%로 압도적인 OTT를 차지하고 있으며, 넷플릭스(59.8%), 파라마운트 픽처스(29.7%) 등 제작사와 함께 넷플릭스에서 가장 호감 있는 OTT이다. ) 선호 카테고리 %)는 코미디입니다. Preference는 현재 Netflix, HBO, Amazon, Disney+, iTunes 및 Google을 포함한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장 분석

이는 플랫폼이 국제적인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여부를 국가별로 나타냅니다. 보편적으로 녹색은 넷플릭스 서비스가 가능한 국가를 나타내고, 노란색은 서비스가 없거나 서비스가 있을 수 있으나 집계가 복잡한 국가를 나타낸다. 또한, 세대별, 국가별, 성별별 호감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 가장 선호 있는 플랫폼, 가장 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플랫폼, 전 세계 어디에서나 이용 가능한 플랫폼, 전 세계적으로 가장 호감 있는 플랫폼의 등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 미디어 OTT 서비스 검증 결론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국내 OTT 서비스인 왓챠나 티빙 같은 서비스에 관해 아는 바가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네이티브 OTT가 아니라면 주요 OTT들의 검증 정보를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디즈니+, 넷플릭스, 아마존 등 데이터가 부족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OTT 서비스 순위 정보를 마치겠습니다.

<OTT 서비스 비교 및 ​​추천 알아보기>

댓글

💲 추천 글